넷플릭스 드라마 더글로리에서 주인공 문동은(송혜교)의 엄마 역할을 맡은 배우 박지아가 제이플랙스와 전속계약을 맺었습니다. 배우 박지아 현재까지 출연한 작품들의 정보와 더글로리 캐스팅 관련 이야기도 알아보겠습니다.
박지아 기본 정보
이름 : 박지아
출생 : 1972년 2월 25일 출생(52세)
1972년생 배우 : 염정아, 심은하 등
제이플랙스 소속 아티스트 : 배우 고창석, 이준영, 한채영, 가수 남우현 등
배우 박지아 출연 정보
이제 배우 박지아의 데뷔부터 어떤 작품활동들을 해왔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그녀의 데뷔작은 2002년 영화 '해안선'입니다. 이렇게 스크린에 데뷔하였으며, 데뷔 21년 차입니다.
그녀는 첫 연기를 극단 '차이무'에서 시작했다고 합니다.
극단 차이무 출신 배우들은 송강호, 유오성, 이성민, 문소리, 전혜진 등으로 엄청난 배우들을 배출한 극단입니다.
명배우들이 배출되던 극단 차이무에서 박지아 배우 역시 연기 내공을 쌓아왔습니다.
오랜 연기 생활로 작품에서 큰 존재감을 어필하는 배우가 되었죠.
더 글로리 방영 이전 그녀의 대표작은 공포 영화 '기담'과 '곤지암'이었습니다.
또한 박지아 배우는 수리남의 주역 배우 하정우, 첸진역 배우와 함께 연기 호흡을 맞춰본 적도 있습니다. 이 셋이 호흡을 맞춘 건 영화 숨인데요. 이 영화로 칸 영화제 진출까지 했다고 합니다.
배우 박지아 천만 영화 광해 출연
박지아 배우는 1천만 영화 필모 그래피까지 가졌습니다. 2012년에 개봉한 히트작 '광해, 왕이 된 남자'인데요. 사월이를 죽음에 이르게 한 한상궁 역할로 출연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녀는 다른 작품에서 한상궁 역할을 한 번 더 맡게 되었습니다. 작년에 종영한 드라마 붉은 단심에서도 한상궁 역할을 소화해 냈습니다. 일상 연기뿐만 아니라 사극에서도 드라마의 분위기를 한층 더 이끌어내는 연기를 보여줬습니다.
다양한 장르까지 소화하는 명배우
그리고 런닝맨의 배우 전소민과도 호흡을 맞춘 적이 있습니다. 드라마 클리닝 업에서 염정아, 전소민과 함께 건물 청소부 역할을 하며 생활 밀착형 연기도 잘 소화해 냈습니다.
그녀가 다양한 장르에서 폭넓은 연기를 보여주니 이제 믿고 보는 배우로 대중들에게 사랑받는 배우로 자리 잡았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장르에서 다양한 캐릭터를 연기해 온 박지아 배우가 더글로리의 정미희역 캐스팅에는 어떤 스토리가 있을까요?
박지아 더글로리 문동은 엄마 역할 캐스팅
박지아 배우는 지목 캐스팅 됐다고 하는데요, 김은숙 작가의 선택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동은 엄마 역에 다른 사람이 연기하는 건 상상조차도 안 될 정도로 완벽한 몰입감을 제공했습니다.
김은숙 작가가 먼저 한 번 만나봤으면 좋겠다고 연락을 했는데 처음에는 박지아 배우 역시 캐스팅 확정을 기대하지는 않았다고 합니다.
미팅 이후 처음 대본을 받은 박지아 배우는 대본이 지닌 질감 때문에 "놀랐다. 충격적일 정도였다. 그래서 연기력이 흥분되면서도 두렵고 겁이 났다"라고 얘기했습니다.
다양한 작품에서 신스틸러 역할을 톡톡히 해낸 실력파 박지아 배우가 또 앞으로 어떤 캐릭터를 연기할지 기대되고 궁금해집니다.
더 글로리에서 확실한 악역 연기를 보여준 박지아 배우 정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