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최근 배우 마동석의 사진을 프로필 사진으로 등록해 놓았는데 쇼핑몰 등에서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받았다는 사람들을 sns에서 많이 찾아볼 수 있습니다. 마동석 배우가 출연한 '부산행', '이터널스'와 같은 영화에서 연기한 사진을 사용한 이들은 마동석의 영어이름인 Don Lee도 프로필 이름으로 등록해 놓았는데요, 이러한 현상이 유행이 된 이유가 무엇인지 알아보았습니다.
마동석 사진 프로필 사용 이유는?
영국 가디언에서는 중국의 온라인 쇼핑몰 이용자들 사이에서 국내 배우 마동석의 사진을 프로필 사진으로 등록하는 것이 유행이 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그렇게 했을때 서비스를 더욱 수월하게 받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들의 sns에 따르면, 온라인 쇼핑몰에서 마동석의 사진을 프로필 사진으로 등록한 이후 고객센터 직원의 응대가 훨씬 정중해졌다고 하며, 민원 응대 처리 속도도 빨라졌다고 합니다. 도난당한 스쿠터도 30분 만에 제자리로 돌아왔다는 일화도 있습니다. 아마도 마동석 배우의 강한 인상으로 응대 직원들이 긴장하여 이러한 서비스를 하지 않았을까 생각됩니다.
중국 유명 배우도 사용한 '마동석 프사'
마동석의 사진을 프로필 사진으로 사용하는 사람들은 중국의 이용자들 뿐만 아니라 유명 배우도 있다고 합니다. 중국 배우인 리셴도 자신의 게임 프로필 사진을 마동석의 사진으로 설정해 놓았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