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드라마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에서 간호사 역을 맡은 배우들도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하고 있습니다. 병원을 배경으로 한 드라마인 만큼 선배 전공의들의 역할이 내용의 현실성을 더해주고 있는데요. 본 포스팅에서는 2년 차 레지던트 중 차다혜 역을 맡은 배우 홍나현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차다혜역 배우 홍나현 프로필
홍나현은 올해 29세 배우로, 2016년 연극 '들오리-수원'으로 데뷔했습니다. 데뷔 9년 차로, 약 30개나 되는 뮤지컬 작품에 출연했습니다.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에서도 우수한 연기력을 바탕으로 회사에서의 현실 선배 모습들을 자연스럽게 보여주었습니다.
- 생년월일 : 1996년 4월 29일 (29세)
- 학력 : 안양예술고등학교 연극영화과 졸업, 국민대학교 연극학과 진학
- MBTI : ISFP
- 최근 수상 내역 : 2025년 제18회 골든티켓어워즈 - 중소극장 뮤지컬 배우상
- 인스타그램 : 바로가기
언슬전 차다혜 역할
배우 홍나현은 드라마 언슬전에서 종로 율제병원 산부인과의 전공의 2년 차로 있는 차다혜 역할을 연기했습니다. 병원 내 '젊은 꼰대'의 캐릭터로 1년 차 후배들의 군기를 잡는 인물입니다. 자신이 1년 차일 때 보였던 열심과 성심성의껏 하는 태도를 기대하지만 그렇지 못한 후배들을 답답해하며 엄재일과 가장 많이 부딪히며 혼내는 캐릭터입니다. 하지만 엄재일이 조준모 교수와 논문에 참여하게 되자 진심으로 기뻐해주는 좋은 선배인 것을 볼 수 있습니다.